성공적인 이슬람시장 진출을 위한 제언<2>-구매자 관점에서의 할랄과 할랄인증

관리자님 | 2015.08.03 14:44 | 조회 1699

할랄의 대상은 흔히 언급되는 식품뿐만 아니라 건강식품, 화장품, 의약품, 서비스, 금융, 엔터테인먼트까지 사실상 무슬림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른다. 이 중 식품과 화장품 등 일부 부류를 제외하고는 아직 산업적 차원에서의 할랄인증 기준이 확립되지 않은 상태다.

... (중략)

과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속성상 할랄에 해당하는 제품은 별도의 할랄인증 없이도 수출 및 현지 유통이 어느 정도 이루어졌다. 그러나 최근에는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자발적으로 할랄인증을 획득하거나 강화된 교역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강제적으로 할랄인증이 요구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정치적, 문화적 반사효과를 노린 이슬람 정부의 적극적인 할랄 캠페인은 차츰 구매행태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됐으며, 최근의 바이어나 소비자는 더욱 다양한 제품 군에까지 할랄인증을 선호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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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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