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관리자 | 2014.09.30 10:13 | 조회 5133


    우리 한방차, 한국 넘어 이슬람으로 간다. 옴니허브 한방차, 할랄(HALAL)인증 획득


    올바른 한약재 재배·유통업계 1위 기업인 옴니허브(대표 허담, www.omniherb.com)가 지난 5월 세계적인 할랄 인증기관인 미국이슬람식품영양협의회(IFANCA: Islamic Food And Nutrition Council of America)로부터 귤피차, 자소엽차, 박하차, 당귀차 등 총37개 차() 품목에 대한 할랄(HALAL)인증을 획득했다.


    할랄(HALAL)은 아랍어로 허용된 것이라는 뜻으로, 이슬람 율법에 따라 이슬람교 신자들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들을 의미한다. 할랄 인증을 획득한 제품들의 절반 이상은 음식이 차지하고 있으며, 원료 채취과정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의 안전성을 까다롭게 심사해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옴니허브의 할랄인증 획득은 한방식품사업영역을 담당하는 자회사 ㈜동우당제약이 받게된 것으로, 옴니허브는 앞으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이슬람 국가 수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할랄인증을 획득한 옴니허브 한방차는 국내 최초로 한방차 햅썹(HACCP) 인증을 획득한 제품들로, 의약품으로 쓰이는 한약재를 원료로 사용해 높은 품질이 큰 특징이다. 아울러 제품 제조 전 과정에 걸쳐 한방 침출차로서의 뛰어난 가치를 인정 받아왔다. 국내 시장과 더불어 차()시장의 선진국이라 불리는 중국과 일본까지 진출해 한방차의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옴니허브 김혜경 본부장은 옴니허브 한방차가 할랄인증을 획득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이슬람권 국가를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했다, “앞으로 아세안 지역시장, 중동시장 및 미국, 유럽 등의 해외 시장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에도 외국인들의 수요가 많은 레스토랑, 전용마트, 면세점에 입점을 추진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옴니허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양한 한방차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옴니허브는 지난 1995년부터 현재까지 자체 한약재이력추적시스템인 클린 체인 시스템(Clean Chain System)을 바탕으로, 전국 3,500여 곳의 한방 의료기관에 의료용 친환경 원료 한약재를 가공, 유통하고 있는 명실상부 업계 1위 기업이다. 옴니허브에서는 한방의 우수성을 대중들에게 알리고자 한약재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를 거쳐 표준화된 한약재를 사용해 ㈜동우당제약을 통해 자소엽, 귤피 등의 한방차와 건강음료, 장류 등의 건강식품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화장품, 의약품 영역까지 아우르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4개(1/2페이지)
    인증실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