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관리자 | 2014.09.18 19:00 | 조회 4828



    금산덕원 "홍삼업계 최초 글로벌 할랄인증 획득" 


    홍삼제품 11개 품목에 대해 할랄 인증 받아 이슬람시장 공략’  
    국내 홍삼제조업체인금산덕원 인삼약초 영농조합법인 (대표 고태훈)’ 2013 7월 글로벌 할랄인증기관인 IFANCA(Islamic Food and Nutrition Council of America) 로부터 홍삼제품 11종에 대해 할랄인증을 획득했다. 홍삼제품은 이전부터 해외 유망 수출품목으로 주목 받았지만 제품의 특성상 해외에 수출하기 전에 거쳐야 할 사항들이 많은 것이 커다란 장애물 이었다. 특히 말레이시아의 경우 우리나라 식품의약청과 같은 곳에서 장기간의 심사를 통해 분류코드를 받아야만 할랄인증 신청이 가능할 수 있다

    금산덕원의 조규태 과장은 인증 받은 제품들은 지속적인 시장조사와 박람회 참가 등을 통해 이슬람국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목들로 엄선하여 무슬림들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할랄에 적합한 원재료만을 사용하여 제조되었으며 이미 상당한 공급계약을 수주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슬람권에서는 인삼 및 한방 등 한국의 건강 관련 제품에 대해 좋은 인식이 형성돼 있어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다. 특히 중동지역의 부유층은 한국 홍삼의 우수성을 잘 알고 있어 점차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할랄인증을 부여한 IFANCA는 미국에 본부가 있으며 캐나다, 중국, 벨기에 등 전세계 7개 지부를 두고 있고 한국에는 펜타글로벌이 한국대표부로 2012 11월 승인 받은 바 있으며, 일반식품분야 외에 화장품과 기능성 식품 등에도 학술적이며 체계적인 검증시스템을 확보하고 있어 전세계 무슬림국가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특히 국제할랄협의회의 창립멤버일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제적인 할랄인증기관이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4개(1/2페이지)
    인증실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